전국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까?
네. 현재 푸마시와 기존 거래경험이 있는 농장주와 단체를 위주로 전국 대상으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합니다.
결재후 연결된 농장주와 전화 인터뷰에서 무엇을 확인해야 하나요?
먼저, 일자리 공고 내용부터 다시 확인하세요.
1. 하루 작업(휴식) 시간과 기본 제공사항(점심, 간식), 숙소 및 교통 지원여부를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2. 별도의 숙소를 제공받는 경우, 숙소 위치와 식기 및 wifi 제공여부도 미리 확인하세요.
3. 근로와 관련되어 상해를 입었을 때 굉장히 곤혹스러운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상해보험 및 관련 화재보험 가입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세요.
4. 근로자 본인이 현금으로 임금을 수령받고자 하는 경우, 다양한 요구조건(근로소득 및 4대보험가입여부)을 이때 물어봐야 합니다.
농작업 경험이 없는데 일할 수 있나요?
농촌 일자리에 대한 동기부여가 확실한 구직자면 충분합니다. 농사에 실제 투입되는 일자리의 경우, 작업에 집중하지 않으면, 농부의 한해, 내후년 농사까지도 망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농촌 일자리는 다양한 종류와 난이도를 가지고 있으며, 농작업 경험이 필요 없는 단순한 작업(포장,수확)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행정, 사무, 회계, 홍보 등을 담당할 수 있는 사람(머리손)이 필요로 하는 농장들 또한 있습니다.
농작업은 단순노동, 저임금노동 아닌가요?
아닙니다. 농작업은 지역별, 작물별, 시기별 모두 상이한 조건에서 난이도가 다른 일들의 연속입니다.
푸마시는 희망지역과 작물에 표준 프로세스에 따라 구직자가 보다 높은 노동의 대가를 받고,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능력개발과 훈련을 돕습니다.
민간 일자리 알선업체들은 수수료를 굉장히 많이 받는데, 푸마시도 결국 그렇지 않을까요?
푸마시는 투명하고 합리적인 농촌 일자리 문화를 만들어 보다 많은 혜택을 구인자(농장주)와 구직자,
관계자(팜코디) 모두에게 나눠 드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직업정보제공 사업자로서 예상소득의 1%를 표시가격으로 설정하고, 회원들에게 맞춤 서비스를 드리기 위해 노력합니다.
추천인 코드는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신규 회원이 가입할 때 기존 회원의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면, 둘 다 각각 5,000원 적립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회원가입이 완료된 이후에는 추천인 코드 입력이 불가합니다. 1인이 최대 50명까지 추천받을 수 있으며, 본인의 추천인 코드는 [마이페이지 > 정보수정]에서 확인가능 합니다.
푸마시는 뭘 먹고 사나요?
기존의 비합리적이고 파행적인 농촌 일자리 중개방식에 의존해서는 농가와 구직자 모두 피해자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푸마시는 당장의 수수료보다는 회원의 서비스만족을 최우선시하며, 회원수와 서비스사용량이 늘어갈수록 기타 수입이 커지는 서비스 플랫폼 모델을 채택했습니다. 따라서, 현재는 직업정보제공 사업자로서 회원 근로예상소득의 1%를 표시가격으로 설정하고, 회원들에게 맞춤 서비스를 드리기 위해 노력합니다.
[구인] 당장 사람이 급한데 바로 보내줄 수 있나요?
구인자분들의 현실적인 고충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좋은 사람을 만나기 위해서는 미리 일자리를 최소 4주전에 구인등록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회원들에게 1주일 동안 공지되는데 인원수에 상관없이 1만원이 소요됩니다. 원하는 시기와 작업 난이도에 투입할 적합한 사람을 만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시다면, 푸마시 고객센터(1670-8211)로 연락주세요.
[구인] 청년인턴, 계약직, 정규직 채용도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네. 실제 푸마시 회원농장들에서 계약직 채용을 의뢰하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푸마시는 우선 단기간 농작업을 함께 진행해본 후 장기계약하는 방식을 추천드립니다. 일자리안정자금 및 청년채용, 세대융합 등 지원사업을 원활히 받으실 수 있도록 구인농가를 도와 드립니다.